여우공장



4개월전에 노키아 X6 버스에 탑승해서 처음으로 스마트폰이라는걸 사용하다가 이번에 모토글램 버스가와서 바로 탑승했습니다.
몇몇분들은 1월3일에 개통해준다고 했다는데 저는 다행히 29일에 개통해서 어제 받았어요.
일단 박스는 노키아보다 2배정도 컸습니다. 




밑에 있는 끈을 잡아당기면 박스가 2단으로 열리는 형태인데 박스에 신경쓸 시간에 버그를 하나 더 잡으라고 하고싶네요.ㅋ




구성품은 배터리충전기,배터리2개,USB연결충전기,배터리커버,USB케이블,본체,이어폰,차량용충전기 입니다.
상당히 푸짐하죠? 충전기 종류만 3개인거 같아요.ㅋㅋ
개인적으로 배터리 충전기로 충전해서 배터리를 갈아끼우는 방식을 좋아하는데 모토글램은 부팅속도가 상당히 느린편이라
그냥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500만 화소인데 모토로라답게(?) 화질이 매우 안좋습니다. 그래도 플래시는 쓸만하더군요.
8GB 외장메모리를 기본으로 주는데 2클래스와 4클래스 랜덤입니다. 저는 운이 나쁜편이라 2클래스에 당첨되었어요.
역시나 우려했던대로 속도가 매우 느려서 캠코더 촬영시 10초지나면 버벅거리면서 프리징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외장메모리로 MP3파일을 옮길때 가끔씩 연결이 끊기거나 재부팅이 되서 조금 더 지켜보다 외장메모리를
추가로 구입할생각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390mAh로 적은편은 아닌데 LCD화면크기 때문인지 그리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을 하면 12시간정도 버티는것 같고 폰 기본기능만 쓰면 이틀정도는 버티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배터리커버 입니다.
마찰력이 좋아서 손에서 휴대폰이 미끄러지는 사고는 없을것 같아요.




사진 화이트밸런스가 안맞아서 약간 브라운색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전면은 짙은브라운색이고 테두리 부분은 은색입니다.




윗면에는 홀드버튼과 검색버튼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보통 다른폰은 홀드버튼이 옆면에 있는데 윗면이라 조금 불편하더군요.




오른쪽에는 카메라키와 안테나 연결단자 그리고 HDMI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왼쪽면에는 스트랩걸이와 볼륨키 그리고 USB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전원을 키면 모토로라 로고가 나옵니다.




뒤이어 초록색 깡통로봇 안드로보이가 춤을 춥니다.
이 화면은 최신업뎃 버젼인 28R에서만 나온다고 하더군요.(정확하진 않아요.ㅎ)




유심을 다운받고 재부팅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참고로 시간설정을 안했음.)

이틀동안 사용하면서 기본홈을 런처프로로 바꾸고 뷰티플위젯으로 바탕화면도 꾸미고 몇몇 어플들을 사용해봤는데
이전에 사용했던 노키아X6에 비해서 속도나 편의성은 좋지만 휴대폰 기본기능은 불편하더군요.
이게 노키아와 모토로라 차이인지 아니면 심비안과 안드로이드 차이인지는 모르겠는데 시스템 설정은 노키아 X6가 훨씬 편한것 같아요.

그리고 자동으로 3G에 연결되는게 많아서 데이터전용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요금폭탄을 맞을것 같아서
일단 안심데이터100을 추가해서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뭐 그래도 이제 겨우 이틀 사용했으니 앞으로 쭈욱~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지겠죠.^^

한줄요약 : 휴대폰 기능은 조금 불편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는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