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공장




언제부턴가 컴퓨터에서 덜덜 거리는 진동과 함께 소음이 상당히 심해졌습니다.
낮에는 크게 신경쓰이지 않았지만 밤에는 주변이 조용해서 심하게 거슬렸어요.
컴퓨터 본체 뚜껑을 열고 모든 쿨러들에 귀를대고 아주 과학적인(?) 조사를 해본 결과 원인은 컴퓨터 하드였습니다.

그래서 컴퓨터 하드의 소음을 줄일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고 검색을 해보니 요런 제품이 있더군요.
3R시스템에서 만든 raptor-n30 인데 이녀석은 하드를 공중부양 시켜서 본체 진동을 없애고
소음을 줄여주는 녀석이에요. 참고로 가격은 1만원 초반.(참 착하죠?)





뒷면에는 간단한 설치 방법이 그려져있습니다.





쿨러가 60mm 팬인데 소음이 꽤 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쿨러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컴퓨터에 연결해보니
소음이 의외로 작더라구요. CPU쿨러나 그래픽카드 쿨러보다 소음이 작기때문에 귀를 가까이대지 않는 이상은
쿨러 소음은 거의 못 느낍니다.





컴퓨터 하드를 raptor-n30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사진에는 정확히 안나왔지만 하드를 연결하는 부분에 스프링이 달려서 진동을 없애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녀석은 크기때문에 cd-rom 장착하는곳에 달아야 합니다.
컴퓨터 케이스가 슬림케이스여서 cd-rom 장착하는곳이 1개밖에 없다면 이제품을 사용할수 없어요.

뭐 어쨌든 생각보다 설치도 엄청 간단했고 소음도 예상했던것보다 훨씬 줄었습니다.
진동은 99% 없어졌고 하드 읽을때 발생하는 소음도 30%이상 줄어든것 같아요.
쿨러까지 달렸으니 발열걱정도 없고 정말 최고인것 같습니다.

평소 컴퓨터하드 소음으로 고생하신분들은 이 제품을 사용해보시면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