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공장




그동안 사진찍으면 귀찮아서 포토스케이프 일괄편집으로 리사이즈랑 샤픈,밝기보정만 했었는데
오랜만에 포토샵으로 전체적인 보정을 해봤습니다.
음...갑자기 이런짓(?)을 하게 된 이유는 카메라에 있는 DRO와 HDR기능으로는
계조가 풍부하게 표현되지 않기때문이에요.

풍경사진을 많이 찍는편인데 하늘에 노출을 맞추면 건물이 까맣게 나오고 건물에 노출을 맞추면
하늘이 하얗게 떠버리고... 그래서 귀찮더라도 앞으로는 포샵으로 꼬박 꼬박 보정을 하기로했어요.ㅋ





이 사진은 하늘만 신경썼더니 풀들이 너무 칙칙하게 나왔네요.
실제로 이날 날씨가 좀 칙칙하긴 했었죠.ㅋㅋ 그래도 쨍~~하게 보정해야 하는데...





야경사진도 그동안 어둡게 나와도 그냥 냅뒀는데 밝기와 채도를 조금 조정해봤습니다.
아...그런데 막상 사진들을 하나하나 보정하려니 너무 귀찮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