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공장

 

 

예전부터 화이트키보드가 갖고싶었는데 드디어 구입했다.

기계식은 화이트키보드가 흔치 않아서 입문한지 1년만에 드디어 마음에 드는 제품이 나왔다.

조건은 착한가격,텐키리스,체리식스테빌라이져,적축 요 네가지.

대부분 화이트키보드는 고가형 브랜드에서 나왔고(10만원이상) 풀배열이었으며, 간혹 저렴한 가격에 제품이 나오면 청축이라서

구입할수가 없었는데 한성에서 딱 마음에 드는 모델이 나왔다.

 

모델명은 mkl31.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 색상에 청축,갈축,적축이 있고 고정형 레인보우 led가 들어온다.(숨쉬기모드 있음)

사실 레인보우 led는 화이트보다 블랙색상이 더 어울리지만 난 led를 끄고 보와이키캡을 사용할거라서 상관없다.

 

 

 

 

 

 

 

asd블루 키캡은 보와이키캡이 오기전에 심심해서 껴놨음.(기본구성품 아님)

게임할때 손가락 자리찾기가 편하도록......ㅋㅋㅋㅋ

 

키캡은 뽀얗고 마감도 괜찮은편.

영문폰트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고 한글폰트도 작은글씨로 깔끔한 편이다.

참고로 led는 영문폰트에만 들어옴

 

 

 

 

 

 

 

구성품은 박스 딸랑하나.

설명서도 없고 리무버나 추가 키캡따윈 없다.

요즘엔 5만원짜리 기계식을 사더라도 리무버정도는 들어있는데

한성은 원가절감을 겁나 잘하는듯...

박스에도 단축키 설명이 없어서 쇼핑몰에 나와있는 상품정보를 봐야 단축키를 알수있다.

구입하고 led끄는거 못찾아서 한참 헤맸는데 방향키에 있을줄이야....ㅋㅋㅋ

 

참고로 led설정도 저장이 되지 않는다.

예를들어 기본밝기가 5라면 led를 끄고 컴퓨터를 다시 켰을때 밝기5로 시작된다.ㅠㅠ

아....진짜 매번 led끄는것도 귀찮은데 기능좀 넣어주지...

출고가 7만원이 넘는(현재 6만원대에 판매되고있음) 키보드인데 기본적인 기능도 안넣어주다니...

 

그리고 예전에 쓰던 mkf40s에는 전체키 잠금 단축키가 있었는데

요녀석에는 없다.

키보드 청소할때나 타자연습할때 은근히 편한 기능인데...아쉽구만.

 

 

 

 

 

 

 

 

 

캡션락과 스크롤락 표시등은 저렇게 아무런 표시없이 동그란 구멍으로 되어있다.ㅋㅋㅋㅋㅋ

아놔....뭔가 허접한 느낌적인 느낌이랄까...ㅋㅋ

led 색상은 화이트라서 이쁘긴하다.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었는데

맨윗줄은 붉은색 그아래줄은 주황색

그아래부터 노랑,초록,파랑,보라 순으로 고정형 led이다.

빨주노초파보~6색깔 무지개~

 

참고로 윈도우키는 평상시에는 led가 꺼져있고 윈도우락을 하면 불이 들어온다.

 

 

 

 

 

 

 

한성로고 촌스럽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는 마음에 든다.

 

 

 

 

 

 

 

케이블은 고정형에 그냥 고무재질이다.(짠돌이들)

그래도 좌우로 뺄수있게 해놨음.

 

 

 

 

 

 

미끄럼방지 고무도 햐안색~

옆에 있는 구멍에는 왠지 전용 팜레스트를 장착하는 구멍인것 같은데

아마도 출시는 안될듯....

 

 

 

 

 

 

키높이에도 고무가 있긔~

 

 

 

 

 

 

 

usb단자에는 금도금이 되어있음.

 

 

 

 

 

 

 

이쁘다요~

 

아차차. 제일 중요한 얘기를 빼먹었네.

키감은 전에 쓰던 mkf40s보다 약간 무거운느낌이다.

쓰다보면 가벼워 질듯하긴 한데...

그리고 엔터나 시프트키들은 통울림이나 스테빌소리가 조용한 편인데 스페이스바는

통울림소리와 철심소리가 약간 있는편이다.

구리스로 윤활을 하면 철심소리는 잡힐듯하다.

 

Comment +4